YG 투애니원(2NE1) 해체? 해체설(박봄,산다라박,씨엘 CL,공민지)
작년에 이어서 올해 다시 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투애니원 해체설이 나왔는데 시크뉴스에 따르면 YG 내부에서는 사실상 해체 수순을 밝고 있다고 한다. 투애니원은 2009년 5월 디지털 싱글 Fire로 데뷔해 그야말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걸그룹이면서 YG의 야심작이기도 하고 프로모션도 엄청 화려한편이였다.
2NE1
박봄
산다라박
CL
공민지
특히 작년에 나온 정규 2집은 리더 씨엘의 자작곡도 수록 되어 있을뿐만 아니라 오랫만에 나온 정규 앨범이고 타이틀곡 컴백홈, 너 아님 안돼라는 곡이 더 좋아서 그런지 투애니원의 음악이 아쉽긴 하다. 특히 더블타이틀 너 아님 안돼는 정말 즐겨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더 아쉽다. 정규 2집으로 투애니원의 다른 방향을 제시 했다고 해야 하나?
먼저 작년에 생겼던 해체설은 막내인 공민지가 자신의 트위터에 '21'을 삭제하고 프로필도 'official 2NE1 minzy'에서 'official minzy' 변경을 하면서 투애니원 해체설이 생겼다.
출처 - 네이버 뮤직
그래서 해체설이 불거지자 공민지는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을 하고 다시 아이디를 원래대로 복구하면서 투애니원 해체설은 진화 되는듯 싶었다. 아무래도 생길 수 밖에 없는게 작년 박봄 마약 의혹으로 활동을 잠정 중단 했는데 당시 국내 활동 안할뿐 콘서트는 진행한다는 논란도 있었지만 철저하게 미리 사전 계획된 콘서트만 소화 했을뿐 어떠한 활동도 안하고 있다.
씨엘 - 미국 진출
산다라박 - 연기자 전향
박봄&공민지 - 별다른 언급 없음
일단 기사 내용으로는 그렇고 해체설이 보도 괴자 YG엔터테인먼트는 대응할 가치가 없다고 하고 올해 신곡 낼 계획이라고 하는데 상반기 이렇다한거 없이 4월 지누션 디지털 싱글과 5,6,7,8,9월 1일마다 빅뱅 릴레이 활동이 있는데 과연 언제쯤 컴백 할련지 모르겠다. 신인인데 곧 1년 공백 되가는 위너, 공백 기간이 2년 넘는 이하이, 정규 앨범 발매한지 1년 넘은 악동뮤지션, 서바이벌 우승하고 데뷔 안하고 있는 아이콘, 신인 걸그룹 론칭 밀려도 한참 밀렸다.
그걸 떠나서 박봄이 마약 의혹으로 사실상 국내에서 활동은 이미지 때문에 어떻게 될련지 모르겠지만 복잡할듯 싶고 박봄이 아무래도 투애니원 음악에서 음색으로 차지하는게 크다고 생각 하기 때문이다. 현재 투애니원의 계약 기간은 2009년부커 7년동안 2016년까지고 씨엘은 앞으로의 안정적인 솔로 활동을 위해 올해 이미 재계약을 체결 했다. 몇개월 전 양현석 인터뷰로는 씨엘 활동 이후 투애니원 활동이 예정 되었다고 하는데 만약 컴백 한다면 언제쯤 할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