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양동시장 닭전머리에 있는 고소한 맛이 있는 수일통닭!!!

Allharu 2012. 8. 19. 03:14

 


큰지도보기

수일통닭 / -

주소
광주 서구 양동 5-1번지
전화
062-369-8916
설명
시골촌닭을 바로튀겨, 쫄깃한 육질과 바삭한 튀김맛이 일품인 곳입니다...

광주에서 유명한 수일통닭입니다. 아실분은 다들 아실꺼라고 생각해요! 참고로 건너편에 있는
양동통닭이랑 라이벌 관계이기도 하죠. 예전에 양동시장에서 가까운 거리에 거주 할때는 여기 가서 자
주 먹었어요. 그때는 양동에서 더 자주 먹었지만 이사오고 나서는 수일통닭에서 더 자주 먹게 되네요.
위치는 양동시장에 있는 금호생명 바로 옆 골목이에요. 닭전머리라고 하죠! 딱 입구 들어서면 왼쪽은 수일통닭
오른쪽은 양동통닭 이랬는데 아마 지금도 이러겠죠? 시킨건 반반이고 가격은 16,000원이에요! 후라이드 한마리는
15,000원이고요! 아무튼 어릴때부터 양동, 수일통닭에 길들어져 있어서 바른 프랜차이즈 치킨집 시켜먹으면 가격에
놀라고 양에 놀라게 되네요. 그래서 그런지 몰라도 치킨의 기준은 수일통닭이라서 항상 비교하게 된다는게 함정.....


 

반반시켰고요. 푸짐해보이죠? ㅋㅋㅋ 포장기술도 점점 발전해서 많이 깔끔해졌어요. 예전에는
후라이드는 동일하고 양념통닭은 은박지? 같은걸로 포장 해줬는데요. 이번에는 무 추가는 깜빡함. ㅠ_ㅠ
무 추가 하면은 봉지에 있는 무를 줘요~ 양념도 마찬가지! 주문 전 항상 말해야한다는걸 명심하지만 자주 잊어버리네요.


후라이드 치킨이에요! 여기만한 후라이드 못 찾은거 같아요. 고소함의 끝을 보여주는 치킨이라고 해야 할까요?


양념통닭 ㅠㅠㅠ 진짜 맛있어요. 소스도 맛있고 소스가 아낌없이 버무러져있다는거! ㅎㅎㅎ
몇주동안 다른 치킨 먹다가 오랫만에 수일통닭 먹었는데...음 ㅎㅎㅎ 역시 수일통닭? 이 말밖에 안나오더라고요.
구로나 조금 아쉬운건 살짝 복불복이 있다는거? 맛있을때는 정말 말이 안나올정도인데...아닐때는...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