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스타

허영만 작품&원작&만화 * 제자(문하생) 윤태호

Allharu 2015. 5. 18. 10:59

허영만 

1947년 6월 26일 

데뷔 1974년 만화 '집을 찾아서'


국내를 대표하는 화백이라고 할 수 있는 허영만은 40년 간 그림을 그려가면서 수많은 만화 작품을 원작으로 만화, 드라마, 영화에서도 리메이크 되었다. 


40년 간 무려 215편의 만화를 그린 허영만 화백은 만화가 최초로 예술의 전당에 초대 되었고 서울특별시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에서 '허영만 전-창작의 비밀회' 현재 열리고 있다. 


허영만 원작 

카멜레온의 시 -> 영화 카멜레온의 시

미스터 손 -> 만화 날아라 슈퍼보드

아스팔트 사나이 -> 드라마 아스팔트 사나이

48 + 1 -> 영화 48 + 1

비트 -> 영화 비트

미스터 Q -> 드라마 미스터 Q

망치 -> 영화 망치

타짜 -> 영화 타짜

식객 -> 영화 식객 

식객 -> 드라마 식객 

타짜 -> 드라마 타짜



사랑해 -> 드라마 사랑해

식객 -> 영화 식객: 김치전쟁

각시탈 -> 드라마 각시탈

제7구단 -> 영화 미스터 고

타짜 -> 영화 타짜 : 신의손


이거만 봐도 엄청난거 같다. 그 외 더 많은 작품이 있지만 알려져 있는거만 이렇게 되어 있는데 허영만을 인터뷰를 통해서 가장 재미있게 본 작품이 조승우, 김혜수 등이 출연한 영화 타짜라고 하고 관객수는 5,685,559명을 동원 했다.




허영만 화백이 이렇게 사랑 받는 이유는 무언가를 집필 할때는 그 산업 분야에 대해서 철저하게 조사를 한 뒤 리얼리티를 표방한다고 하니깐 그래서 가능하지 않나 싶고 40년이라는 시간동안 그림을 그린것도 꾸준히 히트작을 내는거에 초점을 맞추면 더 대단한거 같다.


최근 허영만 화백의 신작으로는 데뷔 40주년 기념작으로 '허영만의 커피 한잔 할까요? 1'를 출간 했는데 서울 한 골목 커피숍에서 2대커피 수제자와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리고 허영만은 tvN '미생'의 원작 만화가이고 1993년 비상착륙으로 데뷔한 윤태호 화백의 스승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1988년부터 허영만 화실에서 2년을 함께해왔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