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예능잡담

맹기용 하차, 페이스북, 냉장고를 부탁해 자진 하차 전문(공식 입장)

Allharu 2015. 6. 30. 22:17
JTBC 인기 프로그램 냉장고를 부탁해 이후 출연 이후 맹꽁치로 화제를 모으면서 출연 자질 논란이 생겼던 맹기용이 결국 하차를 했다. 

몇일 전 JTBC 냉장고를 부탁해 공식 홈페이지 메뉴 셰프 군단에 맹기용이 없긴 했는데 결국 하차로 밝혀졌다. 맹기용 하차는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입장을 밝혔는데 아무래도 계속 여론이 안좋아지다보니 어떻게 보면 하차가 최선의 선택인거 같았다.

맹기용 페이스북 전문
안녕하세요 !! 맹기용입니다.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에서 자진 하차합니다. 지난번 녹화 이후로 더 이상 녹화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저의 출연에 대한 항의 말씀에 더이상 우려하시지 않도록 제가 말씀을 드리는 것이 좋을듯하여 글을 남깁니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저에게 참 고맙고 감사한 프로그램입니다. 


저로 인해 좋아하셨던 프로그램에 실망하신 분들과 격려를 아끼지 않으셨던 분들과 저를 믿어주시고 보듬어주신 제작진 그리고 늘 따뜻한 말씀을 주신 셰프님들께 감사의 인사와 죄송했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도 냉장고를 부탁해의 애청자였습니다. 물론 저는 다른 셰프님들과 비교할 수 있는 대상 자체도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평소 존경하는 셰프님들을 만나고 함께 지내볼 수 있는 기회였고 게스트님께 저의 요리를 만들어드릴 수 있는 기회라 부족한 실력에도 용기를 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 마음과는 달리 방송 하루 만에 세상이 너무 달라져버렸습니다. 그 뒤 진심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 실수를 만회하는 길이라 생각했는데 그 마음을 다 못 보여드려 죄송합니다. 

출처 -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프로그램과 셰프님들께 누가 되었다는 점에 아직도 마음이 많이 아픕니다. 제작진분들 셰프님들 그리고 시청자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앞으로 어떠한 상황이라도 질타와 충고의 말씀 잘 받아들이겠습니다. 아직 전 어리고 배울 것도 많고 경험해야 할 일도 많기에 어제의 실수와 오늘의 눈물을 교훈 삼아 지금보다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맹기용은 5월 냉부해 합류 이후 최현석, 샘 킴, 정창욱, 미카엘 아쉬미노프, 홍석천, 김풍, 박준우, 이원일 기존 셰프 8명과 이연복, 맹기용 셰프까지 포함해서 10명으로 프로그램이 진행 된다고 JTBC는 밝혔으나 기존 셰프가 하차하는게 아니냐는 논란도 생겼지만 당시 제작진은 로테이션 방법을 활용할뿐이지 하차는 아니다고 밝히기도 했다.


맹기용 
1988년생
홍익대학교 전자공학과 중퇴



2015 최고의 요리비결 
2015 찾아라! 맛있는 TV
2015 냉장고를 부탁해

맹기용은 퍼블리칸 바이츠 공동대표와 메인셰프로 근무하고 있으며 냉부해뿐만 아니라 얼마 전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 출연 했지만 결국 자진 하차를 하고 강레오 셰프로 교체 되기도 했다.

최근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 할 정도로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논란이였던 맹기용 자질 논란뿐만 아니라 자잘한 논란도 많았는데 앞으로 더 좋은 요리실력으로 방송에 출연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스북에 자신의 입장을 깔끔히 정리한거 같은 느낌이라서 뭔가 안타까운 느낌이 든다고 해야 할까? 물론 맹기용이 잘못한것도 있지만 잘못 그 이상으로 과하게 욕먹은건 사실이니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