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기획사

윤도현, 김제동, 김C 소속사 디컴퍼니 소속 연예인&대표

Allharu 2015. 2. 14. 00:35

오늘 소개할 소속사인 디컴퍼니(Dee Company)는 1995년 건강한 대중음악 문화를 선도한다는 취지로 설립 되어온 다음기획이 2013년 윤도현과 함께 디컴퍼니로 사명이 변경 되었다. 현재 윤도현이 대표이사로 재직 하면서 회사를 이끌어가고 있고 YB, 뜨거운 감자, 김제동 등이 소속 된 기획사이며 20년 동안 운영 됙 ㅗ있는 소속사이다.

 

회사 내 사업은(?) Music Production & Planning, Content Production & Planning, Concert Production & Planning, Publicity, Artist Management & Marketing, Cultural Consulting 이렇게 된다.

 

출처 - 디컴퍼니 홈페이지

 

소속 연예인&가수

YB(윤도현, 스캇 할로웰, 박태희, 김진원, 허준), 뜨거운감자(김C, 허준), 김제동, 정태춘, 박은옥, 혜박, 심형준

 

2011년 당시 다음기획일때 인터뷰에서 김영준 대표가 자신의 연예인과 전속 계약 없이 유지 되고 있다고 했고 수익 분배는 음반&콘서트&행사 같은 음악 활동은 뮤지션 7 : 회사 3이고 음악&CF는 뮤지션 8 : 회사 2라고 하는데 상당히 아티스트에 대한 대우도 좋은거 같다. 장기 소속 연예인으로는 YB, 김제동, 뜨거운 감자 이렇게 되니깐 서로 신뢰도도 높은거 같고 가족 같은 분위기가 형성 되어 있는거 같다.

 

가장 특이한 행보라고 해야 하나? 2014년 6월 모델 혜박이랑 전속계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는데 정말 의외였다. 그 전 소속사로는(?) 모델 전문 매니지먼트인 에스팀에 소속 도었고 혜박은 뭔가 전문적인 모델 매니지먼트와 전속 계약 체결 할꺼 같았는데 의외였다. 특히 2005년 모델로 데뷔한 혜박은 동양인 최초 수식어가 많은데 동양인 최초로 샤넬, 프라다 패션쇼에 올랐고 2008년에는 모델스닷컴에서 동양인 최고 순위인 18위에 오를 정도로 동양 모델계의 한 획을 긋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