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스타

진중권 아내, 부인, 배우자 미와 교코 * 아들

Allharu 2015. 5. 22. 13:22

진중권 

1963년생

서울대학교 미학 학사


미와 교코 (三輪今日子)

1960년생


대학교수, 비평가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진중권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인물이 아닐까 싶다. 속시원하고 거침없는 발언을 하는편이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갈리는 인물이기도 한다. 내편이면 좋지만 상대편이면 별로라는 말이 딱 맞다고 해야 할까?



진중권은 독일에서 유학을 했는데 지금의 아내 일본인 미와 쿄고와도 독일 독일 유학 당시 어학원에서 마나서 결혼에 골인 하게 되었고 현재 아들과 아내 모두 독일에서 거주하고 있다고 하고 아내와 아들 모두 평소에 독일어로 주로 대화하고 한국어 실력은 아주 간단한 대화만 가능하다고 한다.


아내 미와 쿄고는 진중권과 함께 성의 미학이라는 2005년 책을 공동 저술하기도 했는데 서양미술에 나타난 에로티시즘을 탐색하는 책이라고 한다.


미학 오디세이 

레퀴엠 

진중권의 이매진 



진중권의 현대미학 강의

아이콘 교수대 위의 까치

미디어 아트 

폭력과 상스러움 

생각의 지도 



진중권의 서양미술사 

진중권이 만난 예술가의 비밀


진중권이 집필한 책 중에서 폭력과 상스러움이라는 책 1권만 읽어 봤는데 말빨보다 글빨이 더 대단하다고 느낄 정도로 책을 읽으면서 술술 읽힌다는게 이런건가 싶을 정도로 글빨이 엄청 났고 무언가를 제대로 꼬집는다는 느낌 때문에 통쾌함과 내 안의 잘못된 생각까지 지적 하는거 같아서 부끄러운 기분도 들었다.


진중권은 또한 루비아빠로 유명하기도 한데 현재 루비라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으며 루비와의 만남은 우연히 주워와 키우게 되었다고 하는데 루비 앞에서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면 잘 매치가 안되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