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예능잡담

식스틴(트와이스) 최종 멤버, 탈락자 누가 될까?

Allharu 2015. 6. 30. 10:00

JYP 걸그룹을 뽑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에 선발 되는 멤버들은 '트와이스'라는 그룹으로 올해 데뷔하게 된다고 하는데 최종 멤버는 누가 될지 궁금해진다.


첫번째 탈락자 채연

두번째 탈락자 은서

세번째 탈락자 모모

네번째 탈락자 지원?


일단 네이버 티비캐스트 예고를 보면 민영, 나띠, 소미, 미나, 사나, 채영 VS 지효, 나연, 정연, 다현, 쯔위, 채령 이렇게 파이널 무대를 하는게 나온다.




일단 이번주에 방송 되는게 9화이고 총 10화로 구성 되어 있으니 마지막 방송은 7월 7일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거듭될수록 멤버들의 실력이 더 잘 느껴진다고 해야 할까?


그래서 실망한 멤버도 있고 더 좋아진 멤버도 있고 일단 그걸 떠나서 트와이스 최종 멤버가 몇명이 될지가 궁금해지고 또한 워낙 외국인 연습생이 많아서 외국인 멤버 비중이 몇명일까 궁금해진다. 


아무래도 한국 그룹이기도 하고 요즘 글로벌 시장을 공략 한다고 해도 한국인 정서를 생각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고 한국인 멤버로도 외국에서 인기 많은 경우가 많아서 2명이 가장 적절하지 않을까 싶다.


출처 - 식스틴 페이스북


1. 무조건 될꺼 같은 멤버

나연, 정연, 지효는 원년 멤버이기도 하지만 프로그램을 시청 하다 보면 나연+정연 중심으로 움직이는게 보이고 지효는 성격도 긍정적이고 초반부터 박진영이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서브보컬이나 메인보컬이 가능하다. 특히 나연은 춤, 보컬 모든게 팀 내 중간 이상이고 비주얼도 담당 할 수 있고 리더십까지 가지고 있다.


2. 팀 포지션을 생각하면 될꺼 같은 멤버

채영은 트와이스는 원더걸스, 미쓰이에보다 와일드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했으니깐 랩 포지션을 맡은 채영이 될꺼 같고 메인보컬로는 민영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민영은 원년 멤버이기도 하다.



3. 외국인 멤버

사나는 갓세븐 A 뮤직비디오 나올 정도로 사실상 데뷔 바로 앞두고 있었지만 서바이벌 참여했기에 될꺼 같고 예능 포지션도 맡을꺼 같은데 실력은 생각 이상으로 실망을 해서 아쉬웠지만 될꺼 같다. 그리고 대만에서 온 쯔위도 인성 평가도 좋게 받고 인기투표가 압도적이기에 당연히 될꺼 같다. 일단 내 예상으로는 7명이라면 나연, 정연, 지효, 민영, 채영 + 사나, 쯔위 = 7명의 그림이 그려지지 않을까 싶다. 


한국인 5명, 외국인 2명, 보컬 2명으로 구성 되어 있고 나연이 서브보컬 역할 충분히 하지 않을까 싶다. 만약 8명이상이라면 강력한 후보에는 미나, 다현이 될꺼 같고 다현은 뭐랄까 처음에 1화에서 강렬한 모습을 보여줘서 오히려 손해 본 멤버인거 같다. 보컬, 랩, 춤 어느 포지션도 아닌거 같지만 아이돌스러운 상큼함이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 투표도 마이너기이게 최종적으로 어떻게 될지........


어차피 서바이벌 프로그램 특성이기도 하고 최종 멤버가 안되더라도 JYP 연습생 생활을 계속 할꺼니깐 나중에 후발 걸그룹 주자가 된다는걸 생각하면 미리 얼굴도 알리고 JYP측에서도 절대 손해 보는게 없기에 이렇게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을 방송 했을꺼라고 생각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