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기획사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우주소녀, 유니크 및 중국

Allharu 2015. 12. 18. 16:30

YUEHUA Entertainment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연에인 위에화엔터테인먼트는 중국에서 2009년 6월 설립 된 회사로 음악, 영화, 드라마 제작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을 하는 대형 엔터테인먼트라고 한다. 


또한 해외의 많은 엔터테인먼트와 합작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우주소녀'라는 한국과 중국을 겨냥한 걸그룹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기도 하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 

한경, 유니크(UNIQ), 조비창, 안유기, 아두, 황정, 장야오, 오투오(O2O) 등


UNIQ(유니크) 

성주(보컬), 문한(보컬), 이보(랩), 승연(랩), 조이쉔(랩) 



출처 -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2014 Falling In Love 

2015 EOEO 

2015 Best Friend


유일무이가 되기 위해 탄생한 단 하나의 UNIQ를 추구하는 보이그룹 유니크는 한국과 중국인 멤버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한다. 



한국인 멤버 성주, 승연 

중국인 멤버 문한, 조이쉔, 이보


2014년 10월 Joombas Music Group의 프로듀싱으로 완성 된 Falling In Love라는 곡으로 데뷔 이후 EOEO, Best Friend라는 곡으로 활동을 했다.


위에화 엔터테인먼트가 주목 받는 이유는 올해 씨스타, 케이윌 등이 소속 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상호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한 이후 내년 초 한국인과 중국인 멤버를 포함해 12명으로 구성 된 우주소녀(宇宙少女)가 데뷔 할 예정이라서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출처 - 우주소녀 트위터


Wonder Unit(원더 유닛) 성소, 보나, 다영

Joy Unit(조이 유닛) 선의, 은서, 여름


우주소녀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중국 위에화엔터테인먼트 합작 프로젝트로 국내와 중국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라고 하며 멤버는 이렇게 공개 됐고 언프리티 랩스타2에 출연한 랩퍼 엑시도 최종멤버로 확정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배우 정일우는 올해 10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YUEHUA Entertainment)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중국 활동을 공략하고 있으며 한국 활동과 별개로 중국 활동만 진행을 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