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1

중국 동방항공 인천-상하이(MU5052, 상해 푸동 공항) 비지니스석 좌석, 기내식

Allharu 2016. 1. 22. 03:00

2015년 12월 25일(금)

중국 상하이 여행


벌써 한달이 되어가는 상하이여행이고 동방항공 인천-상하이 비지니스 클래스 기내식과 좌석을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한다. 


중국동방항공은 중국남방항공, 중국국제항공과 함께 3대 항공사이며 동방항공과 남방항공은 스카이팀, 중국국제항공은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이다. 



그리고 중국동방항공 비지니스 클래스 프로모션을 자주 하기에 국적기 이코노미보다 조금 더 비싼 금액에 이용 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MU5052 

인천(ICN) 08:55 

상하이(PVG) 09:30

Airbus A330-300 

Business(비지니스석) 38석 

Economy(이코노미석) 262석 

총 = 300석



MU5052은 인천에서 출발하는 상하이로 가는 중국동방항공 첫번째 비행기이고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서 더 좋았다.




36석의 규모이며 2 - 2 - 2 구성이세요.




베개




크리스마스 연휴라서 그런지 탑승률은 엄청 높았다.




따뜻한 물수건이 제공 된다. 그릇이 참 승객 마음에 들었다.




웰컴드링크는 오렌지주스




보통 탑승 하기 전 신문을 선택 할 수 있게 하는데 중국동방항공은 미리 꽂아져 있었다.




넓은 공간




이불




좌석 조절 하세요.




슬리퍼




독서등




그냥 평범보다 조금 더 좋은 비지니스 클래스 좌석?인거 같았고 우등고속이라고 하는 좌석보다는 당연히 좋다. 단거리인데 이정도면 승객 감동 수준이다.




아시아나항공




리모콘




헤드폰




그냥 딱히 사용 욕구는 생기지 않던.....




CHINA EASTERN




화면




메뉴판인데 시간대별로 다양한 메뉴가 있었다.




선택은 생선과 돼지고기였는데 돼지고기로 선택을 했다. 먼저 테이블보가 깔리고~




땅콩이 제공 되는데 짭짤하고 맛있다.




Mixed Nuts




또 다시 제공 되는 물수건




음료는 화이트 와인으로 선택했다.




화이트 와인




물~비지니스 클래스에서는 일회용이 아닌 유리컵이 제공 되고 그릇도 마찬가지로 이게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싶다.




기내식이 제공 되었다. 비주얼은 탕수육과 흡사하다.




탕수육




정말 탕수육 같은 맛이였고 맛있게 잘 먹었다.




샐러드는 새우만 먹을거에요.




빵도 맛있다.




버터와 고추장볶음도 제공 된다.




세븐업




탄산음료를 먹으니 입맛이 더 생겼던.....




버터와 고추장볶음




빵은 모닝빵을 선택했다.




하늘




화장실




화장실은 딱히 특별한게 없었다.




커피와 녹차




비즈니스 클래스라서 그런지 몰라도 정말 만족스러웠다.


일단 좌석도 기대 이상이였고 기내식도 맛있어서 좋았다.


상하이는 짧은 구간이기도 하고 비지니스 클래스 승객 놀이를 즐길만할때쯤 상하이에 도착 한다고 해야 할까? 기내식 먹고 커피 한잔 하면 바로 도착이니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