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스타

SM루키즈(에스엠루키즈) 뜻&데뷔 태용, 라미, 동혁, 마크, 쟈니

Allharu 2015. 3. 22. 01:02

현재 에스엠루키즈가 차기 SM을 이어갈 수 있는 원동력으로 하고 있는게 SM루키즈인데 에스엠루키즈(SMROOKIES)는 SM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하는 신인 데뷔 프로젝트인데 간단하게 연습생 선공개 시스템이라고 보면 될듯 싶다. 


에스엠루키즈 출신 데뷔한 그룹으로는 레드벨벳으로 '슬기, 아이린, 웬디'가 +조이로 작년 8월 '행복'으로 데뷔를 했고 올 3월 미니앨범 1집 '아이스크림 케이크로'로 컴백을 하게 되었다.

에스엠루키즈 예리까지 합류 하여 총 5인조 걸그룹으로 개편하고 뮤직비디오에서 케이크 조각이 6조각이라서 6인조가 아니냐?하는 의문도 있었지만 레드벨벳은 인터뷰를 통해서 더이상의 멤버 추가는 없다고 밝혔다.


출처 - SM 루키즈 페이스북


현재 멤버로는 슬기, 태용, 제노, 아이린, 재현, 라미, 한솔, 지성, 마크, 쟈니, 유타, 텐, 웬디, 동혁, 도영, 예리 이렇게 있으며 아까도 설명 했듯이 현재 레드벨벳으로 슬기, 아이린, 웬디, 예리가 활동을 하고 있다. 

에스엠루키즈는 프리데뷔팀으로 보이그룹 SR15B(SM ROOKIES 2015 Boys), 걸그룹 SR15G(SM ROOKIES 2015 Girls) 이렇게 되어 있으며 꾸준히 연습생의 안무 연습 또는 SM 가수 뮤직비디오, MC 활동을 통해서 이름을 알리는 SM 프로젝트인데 신선하긴 한데 이런 신선함이 데뷔때까지 이어지는지 이게 중요한거 같다.


앞으로 보이그룹이 데뷔 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 중 태용이라는 멤버가 제일 활발하게 대중에게 노출 되는듯 싶다. 레드벨벳 비 내추럴에서도 피쳐링을 할 정도이니깐 말이다. 또한 MBC뮤직 '쇼 챔피언'에 도영, 재현이 MC로 발탁이 되기도 했으며 이정도면 어느정도 데뷔 임박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