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드라마잡담

시카고 타자기 몇부작, 시청률, 줄거리, 등장인물, 유아인 한세주, 임수정 전설

Allharu 2017. 4. 8. 14:00

tvN 금토드라마 시카고 타자기는 유아인과 임수정이 주인공으로 출연을 한다. 


1. 시카고 타자기 

2017.04.07.~ 


4월 7일 첫방송을 했다. 


2. 편성 

tvN (금, 토) 오후 08:00 


3. 시청률 

1회 2.6% 


닐슨코리아 기준이다. 



4. 연출 

김철규

1994년 KBS 20기 공채 프로듀서 


김철규 피디는 작년 방송 된 KBS2 공항 가는 길에서 뛰어난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 


5. 극본

진수완 

1996년 KBS 단막극 '소년기' 


2012 

해를 품은 달 



출처 - tvN 시카고 타자기


2015 

킬미, 힐미 


2017 

시카고 타자기 


직수완 작가는 2012년 MBC 연기대상 올해의 작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6. 줄거리 

슬럼프에 빠진 베스트셀러 작가 세주와 그의 이름 뒤에 숨은 유령 작가 진오, 한 때 세주의 열혈 팬에서 안티 팬으로 돌변한 문인 덕후 전설, 그리고 의문의 오래된 '타자기'와 얽힌 세 남녀의 낭만적인 미스터리와 앤티크 로맨스의 만남 



7. 등장인물 

유아인 - 한세주 

임수정 - 전설


한세주 

직업 작가 


유아인은 문단(文壇)의 아이돌, 다작(多作)의 황태자, 저작권 재벌인 한세주를 맡았다.


전설

직업 동물계의 한류스타 수의사 


임수정은 문인(文人) 오덕후. 인생 모토 - 신념, 투지, 의리, 강인함, 체력은 국력이라고 생각하는 자신만의 생각이 강한 전설을 맡았다.



출처 - tvN 시카고 타자기


고경표 - 유진오

곽시양 - 유진오

조우진 - 갈지석


유진오 

직업 세주의 소설을 대필해주는 유령 작가 


고경표는 1930년대 모던보이 스타일의 패션과 천재적인 필력을 가진 유진오를 맡았다.


백태민 

직업 소설과 곽시양은 세주의 라이벌이자 문단의 양대 아이돌인 백태민을 맡았는데 가식과 오만함이 없는 캐릭터를 맡았다.


갈지석 

직업 세주의 전속 출판사 황금곰 사장 


조우진은 출판계의 마이더스의 손인 갈지석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