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2

인천 국제 공항 무료 샤워실(샤워장)&상해편 대한항공 KE 893

Allharu 2015. 5. 18. 00:00

2015년 4월 18일(토)

중국 상하이 여행


딱 한달만에 올리는 상하이 여행이다. 사실 나에게 중국 여행은 별다른 매력이 없었다. 일본은 방사능 때문에 고민 되고 그리고 또 가까운 나라인 중국은 굳이......? 그냥 이런 느낌이랄까...


그래서 더 대만을 선호하기도 했는데 작년에 칭다오 가족여행으로 예약 하다가 못갔는데 중국 상하이만큼은 다르다고 해서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KE 893 

출발 Departure 서울 (ICN/Incheon) 18APR15 08:45 Local Time 

도착 Arrival 상하이[上海] (PVG/Pudong) 18APR15 09:40 Local Time 

예상시간 Flight Duration 01H 55M 

SKYPASS 마일리지 SKYPASS Miles 525 

예약등급 Class L (일반석) 


원래는 다른 기종이였는데 일주일 정도 남았나? Boeing 747-400이라는 기종으로 변경 되었고 아무튼 더 큰 비행기로 변경이 되었다. 기내식은 특별 기내식으로 글루텐 제한식으로 신청!




Boeing 747-400 

First(퍼스트 클래스) 12석 

Prestige(프레스티지) 45석 

Economy(이코노미석) 308석

총 = 335석


보잉 Boeing 747-400은 335명을 수용 할 수 있는 기종이다.



새벽에 도착한 인천공항




시간이 많이 남아서 드르렁 신나게 하다가




체크인 하러 일찍 갔는데도 아침 비행이 핫타임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엄청난 사람들......그리고 대한항공 체크인 카운터도 엄청 크고 그랬다.




출국심사 줄도 이렇게 긴줄은 처음 경험해보는데 금방 줄어들었다. 새삼스럽지만 중국인들이 정말로 많았다. 한국인보다 더 많은거 같은 느낌은 뭘까.....




면세점




여객동에 무료 샤워룸이 있다고 해서 방문 했다. 마사지샵이랑 같이 붙어 있다. 허브라운지 있고 인터넷 라운지 있는쪽이다. 찾기는 쉬웠다.




환승객은 무료이고 아닌 사람은 천냥........그래도 아모레퍼시픽 제품 주신다!




나름 아침 일찍 갔는데 20분 넘게 기다린거 같은데 나 같은 사람이 많은거 같다.




화장실이랑 세면대




샤워실도 있고 시설은 참 좋다.




그래도 무료이니깐 좋다.




바로 주변에 있었던 스카이 허브 라운지......이코노미 매니아&PP카드 무소유 승객은 상관 없잖아요......?




북적거리는 공항




면세품 인도장으로 갔다.




롯데는 대기표 받는 줄이 얼마나 길던지.......근데 그만큼 직원도 많아서 금방금방 찾을 수 있다.




신세계 이런곳은 한산한데 신라면세점도 사람이 많았다.




글로리아진스 커피에서 한잔 마시고......말레이시아에서 마셨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다. 호주브랜드이신데.......




탑승구 7번 게이트 바로 앞에 있다.




탑승할 비행기




좌석의 거의 풀.....한국인은 부모님 세대 단체 관광객이 많았고 대부분이 중국인이였다.




엔터테인먼트




공간은 생각보다 넓다.




화장실




입국 카드와 이어폰인데 이어폰 음질 정말로........소비자 불만 여기까지 하겠읍니다.




특별 기내식은 이륙 전 승무원분이 오셔서 확인해주시고 스티커 같은거 좌석 위쪽(?)에 붙여주신다. 그리고 일반 기내식보다 먼저 제공이 된다.




글루텐 제한식(GFML)




맛은 무난




그런데 너무 배고파서 물어보니깐 소고기 밖에 없는데(단일 메뉴인듯) 괜찮냐고 물어보셔서 괜찮다고 하니깐 일반 기내식을 주셨다.




밥 양은 적은데 맛있다.




커피도 마시고~




도착한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참고로 김포공항은 상해 홍차오 국제공항으로 간다.


상하이 노선 정도의 시간이 어떻게 보면 가장 이상적이지 않나 싶을 정도로 지루함을 느낄 시간도 없다. 그리고 기내식까지 알차게 먹고 나면 바로 도착을 하니깐 정말 최상의 비행 시간인거 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