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2

중국 상하이(상해) 여행 동방명주탑, 상하이 국제 금융센터

Allharu 2015. 5. 23. 00:00

2015년 4월 18일(토)

상하이 여행


혹시라도 못찾아서 다음날을 기약 해야 하나 싶었던 상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여행을 끝내니깐 마음이 한결 편했다.


그래서 다시 자신감을 얻고(?) 여행을 떠났다!


동방명주탑(东方明珠塔, Oriental Pearl TV Tower)

상하이국제금융센터(上海环球金融中心,  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다음 목적지는 동방명주탑, 상하이국제금융센터에 가서 현대화 된 상하이를 구경하는게 목적이다.


상하이는 관광도시가 아니라 굳이 따지면 경제도시인데 도시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더 맞는 도시라서 상하이를 선택하기도 했다.



상하이국제금융센터 세련 되고 멋지다. 중국은 자본화가 되어서 건물은 촌스럽다는 느낌이 강했는데 이쪽은 달랐다.(단호)




낭낭하게 촌스러움을 뽐내는 동방명주탑......진짜 촌스럽다...그런데 한편으로는 저렇게 촌스러우니깐 나름 기억에 남나? 생각이 들었다...




그냥 이유 없는 뭉클함.....? 해질녘이라서 그런가보다.




전망대 그런건 관심 없읍니다.패스~




북적거리는 사람들.....먹자골목(?)처럼 여러 음식점도 있다. 스벅, 맥도날드도 있었다.




그래서 들어간 한 식당......중국 음식은 비주얼만 봐도 먹고 싶은 마음도 안생기고 그렇게 음식에 대해서 미련이 없는 소비자라서 볶음밥 메뉴가 있는걸 보고 들어갔다.




기다리는 중




새우 볶음밥 38위안




느끼하지만 무난했다.




내가 방문한 식당~




그리고 다시 숙소로 갔는데.....예원 주변 풍경이 그저 그랬는데 저녁이 되니깐 더 중국스럽고 화려해서~제법 괜찮네? 생각을 했다.




화려하지만 여전히 관광객으로 북적거리는 거리.....




매력 있ㄷ가!




DQ라는 가게~태국, 라오스에서 가격 생각하고 방문 했다가 생각보다 비싸서 나왔다. 중국은 생각보다 물가가 비싼거 같다.




편의점




산토리 맥주 3.8위안......구매 당시에는 어쩌라고~하면서 구매했지만 먹고 나니깐 후회를 했다고 한다.......


2015년 4월 18일(토)

새우볶음밥 38위안

산토리 맥주 3.8위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