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드라마잡담

홍자매(홍정은,홍미란) VS 홍자매(홍진아,홍자람) 드라마 비교

Allharu 2013. 8. 8. 16:01

 

드라마를 자주 시청한다면 홍자매라는 소리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 그 홍자매도 두팀이 있다는 사실~처음에는 몰랐는데 뒤늦게 알아서 나름 멘붕이였다. 다른 작가였다니!

 

 

첫번째로 소개할 홍자매는 홍자매(홍정은, 홍미란)이다.

 

쾌걸춘향, 마이걸, 환상의 커플, 쾌도 홍길동, 미남이시네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최고의 사랑, 빅, 주군의 태양를 집필한 작가팀이라고 할 수 있으며 워낙 히트작은 많은편이고 코믹쪽이 강하기도 한다.

그나마 흥행 안한게 미남이시네요이지만 미남이시네요는 해외에서 그야말로 대박 히트였지만 공유, 이민정 주연인 빅은 작품명과 다르게 한국에서는 흥행 실패를 했다는거! 그래서 팬들의 기대도가 하락했지만 주군의 태양에서 다시 큰 인기를 모았다.

 

두번째로 소개할 홍자매는 홍자매(홍진아, 홍자람)이다.

 

오버 더 레인보우, 베토벤 바이러스, 더킹 투하츠(홍진아 단독), 미래의 선택(방영 예정, 홍진아 단독)를 집필한 홍자매분들이다. 엄연히 구별 되어야 하는 점(?)인데 아무래도 흥행이나 인지도면에서는 첫번째 홍자매가 더 유명하지 않나 싶다. 작품수도 많고 히트작도 더 많긴 하다.

 

홍정은 홍미란 홍자매의 작품은 쾌걸춘향, 마이걸, 환상의 커플,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최고의 사랑 이정도를 즐겨 본거 같다. 그 중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때 군대에서 모두 신민아 앓이(?)를 해서 더 기억에 남는다.....


당시 이등병이라서 여기 저기 많이 돌아다닐때였는데 주말이면 어느 중대를 가나 복습 하기에 바쁠 정도였으니......더운 여름 생활관에서 군것질과 휴일의 여유를 누리면서 드라마를 뒤늦게 복습 하면서 뚜또랑 라벨리아이스크림 먹던 재미는 잊지 못한다........그리고 최고의 사랑도 군대에서 재미있게 봤다. 


그리고 홍진아 홍자람 홍자매 작가의 드라마 중에서는 오버 더 레인보우도 즐겨봤고 근데 기억이 안나는건 함정이고 베토벤 바이러스를 즐겨봤다! 첫번째 홍자매 작가분들은 작품을 자주 하시는데 두번째 홍자매분들은 띄엄띄엄 하는듯한 느낌이고 흥행도 더 약한듯.....싶다